검색

울진군, 어린이집 운영관리시스템 구축

하나은행 -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협약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0-12-23

울진군 어린이집 운영관리시스템 구축하나은행 -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협약     ©

 

- 회계운영 투명성과 효율성 위해 원스톱시스템 도입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21일 군수실에서 울진군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및 하나은행과「어린이집 운영관리시스템 구축․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현재 어린이집은 보육업무와 함께 회계처리 업무시간 과다로 인해 여러 가지 고충이 많으며, 국공립어린이집이 정부 재무회계 규칙에 따른 복잡한 회계보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회계관리시스템 구축 ▲어린이집 운영비 전용통장 및 클린카드 발급 ▲회계교육 제공 ▲상담콜센터 운영 등이며, 하나은행은 시스템 구축에 대한 모든 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위해 하나은행 클린카드와 원스톱 회계시스템을 도입, 하나금융그룹이 차별화된 회계관리시스템 기능을 제공하고 금융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국공립어린이집에 업무 편의성과 투명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찬걸 군수는“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업무 편리성과 투명한 회계처리를 기반으로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며“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보육환경 등 어린이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