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수원,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설명회

가 -가 +

노성문 기자
기사입력 2020-07-07

▲ 사진=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설명회(일광면)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안전성평가, 방사선방호, 환경영향 평가 등 고리1호기 해체 과정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점을 해소하고자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설명회를 시행하고 있다.

 

  주민설명회는 한수원이 작성한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에 대해 지자체 주관으로 수행하고 있는 주민의견 수렴 기간(7.1~8.29, 60일간) 동안 부산(기장군, 해운대구, 금정구), 울산(울주군, 남구, 중구, 북구, 동구), 경상남도(양산시) 등에서 개최된다.

 

  한수원은 원자력안전위원회의 기준과 국제원자력기구(IAEA) 기준에 따라 최종해체계획서를 작성했으며, 현재 진행중인 해외 원전의 해체계획서를 참조하고 해외 엔지니어링사의 자문도 거치는 등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

 

  한수원은 지자체에서 수행하는 주민의견 수렴이 완료되면, 그 결과를 반영한 최종해체계획서를 작성해 규제기관인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향후 해체기간 중에도 원자력안전협의회, 민간환경감시기구 등 기존 소통채널을 활용,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해 안전하게 해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초안) 주민설명회 일정표

 

▲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초안) 주민설명회 일정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한수원, 한울원자력 본부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