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천시⇔한국전력기술㈜ 지역상생 협력의 장 마련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6-03

▲ 김천시⇔한국전력기술㈜ 지역상생 협력의 장 마련 © 편집부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6월 3일 접견실에서 이배수 한국전력기술㈜ 사장,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이창형 비즈니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발족식을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전력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전력기술㈜의 기술역량을 활용하여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기술㈜는 에너지 관련 기술자문과 사업비를 부담하고,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는 기업추천과 행정지원을 담당한다.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은 3년간 총 10억원 규모의 지역 지원 사업으로 1차년도(2020년)에는 관내 중소기업 12개사에 인버터, LED 등의 에너지 효율화 장비 설치를 지원하고, 창업·벤처기업 3개사에 에너지 스마트 진단 등 ‘에너지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 김천시⇔한국전력기술㈜ 지역상생 협력의 장 마련-미래혁신전략과  © 편집부

 

이배수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전력 공기업의 특성과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늘 고민하고 있으며,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에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사회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한국전력기술㈜의 역량을 발휘한 이 사업이 관내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