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온라인 회의 실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4-29

▲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온라인 회의 실시  © 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 인터넷방송국에서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ZOOM을 활용한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온라인 회의는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청소년 이벤트 및 청소년 정책공모전(정책제안대회)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소년 정책공모전의 경우 올해부터 선거법 개정을 통해 청소년에게 선거권이 주어져 청소년들이 정책에 관심을 많이 가짐에 따라 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포항시 최초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들은 지난 2018년, 2019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 장려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었으며, 이에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더욱 많은 정책발굴을 이루어 내기 위해 이번 정책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한 참여위원회 소속 이윤서(동지여고 3학년) 학생은 “작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여 좋은 결과가 있어서 기뻤다.”며 “올해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포항시에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권익, 복지 등에 관한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그 의견들이 정책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향후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거리캠페인, 정책공모전, 청소년축제 등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청소년재단 정책기획팀(☎240-9120~1)으로 전화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