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포항시,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자 모집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4-29

포항시는 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보행과 자전거 이용 거리만큼 버스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카드 이용 시 기본 10% 요금할인이 되며,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보행한 거리에 따라 최대 20%(월 상한 11,000원) 추가 할인이 되어 월 30%의 교통비 절감이 가능하다.

 

포항시는 2019년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국비보조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이에 올해에는 800명이 이용가능하며, 4월 현재 400명이 이용 중에 있어 400명 추가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조건은 관내 거주중인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https://www.alcard.kr/)에서 가입 및 카드를 발급하고,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발급받은 카드정보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된다. 다만, 기존 시범사업에서 가입신청을 했더라도 모집이 완료되기 전에 카드발급 및 앱등록을 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다.

 

포항시 박상구 대중교통과장은 “올해부터는 마일리지 지급기준이 기존 월 32회 이상 이용자에서 15회 이상으로 대폭 완화되었으며, 저소득층 청년 추가지원 정책이 시행중에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마일리지 추가지원을 검토 중에 있는 등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