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안동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개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3-26

▲ 안동시의회 청사  © 편집부


안동시의회(의장 정훈선)는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제213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경기활성화를 위해 개회하게 되었으며,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비롯해, 건의안,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인 2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 촉구 건의안,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휴회의 건 등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안설명을 듣는다.


30일은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안건처리와 소관부서 추경예산을 심사하며, 31일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안동시에서 편성한 750억 원의 추경예산에 대하여 심도 있게 심사할 계획이다.


마지막날은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하여 회부된 안건과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의결함으로써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김경도 의원(코로나19로 무너진 지역 경제를 하루 빨리 회복하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제안 및 의견제시를 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