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 ․ 최고근로자 선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2-13

▲ 구미시 최고기업인, 최고근로자 선정2(KM-eng 김광호)     © 구미시



구미시는 탁월한 역량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사회공헌활동으로 귀감이 된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과 「최고근로자」를 선정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선정은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모범 근로자를 발굴․시상함으로써 기업과 근로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예우하기 위한 기업육성시책으로 최고기업인은 대기업 부문․중소기업 부문 각 1명, 최고근로자는 남․여 각 1명씩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최고기업인상 대(중견)기업 부문은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이상일 대표, 중소기업 부문은 ㈜K.M-eng 김광호 대표가 선정되었으며, 남자 최고근로자는 ㈜엠소닉 전영준 부장, 여자 최고근로자는 ㈜윌닉스 김무옥 사원이 각각 선정됐다.

 

▣ 최고기업인 대(중견)기업 부문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대표 이상일
-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은 1985년에 설립된 후 1공단에 입주 하여 30여년간 구미지역에서 자동차 범퍼 및 플라스틱 내·외장재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GM의 자동차부품 협력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다변화에 주력하였으며, 2018년 기준 매출액 1,211억원, 상시종업원은 290명의 중견기업이다.


- 이상일 대표는 2006년 대표이사 취임이후 약 64%이상의 매출신장을 기록하였으며 많은 사회공헌과 불우이웃돕기, 전통시장 자매결연으로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였다.

 

▣ 최고기업인 중소기업 부문 ㈜K.M-eng 김광호 대표
- 1993년 창립이후 26년간 정밀기계가공 및 용접전문회사로 성장한 ㈜K.M-eng는 LIG 넥스원의 협력사로 기술, 납기, 품질 측면에서 우수업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2018년 기준 매출액 218억원, 상시종업원 74명의 방위산업체 중소기업이다.


- 김광호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과감한 신규투자와 기술개발,안정적 고용유지와 협력적 노사관계, 다양한 직원복지제도 시행 등 사람 중시 경영과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을 성장시켜 지역경제에 기여하였다.

 

▣ 남자 근로자 부문 ㈜엠소닉 전영준 부장
- 스피커 제조업체인 ㈜엠소닉 연구소 수석연구원인 전영준 부장은 14년간 연구소에 재직하면서 신규 및 양산모델의 품질개선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다수의 기술개발연구와 품질 및 공정개선을 수행하였다.


- 스피커 관련 8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하여 회사 내 지적재산권 최다 보유자이다.

 ▣ 여자 근로자 부문 ㈜윌닉스 김무옥 사원
- 포장재 제조업체인 ㈜윌닉스에 19년간 공정검사/포장부서에 재직하면서 다년간의 포장재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내 현장 공정개선 및 품질개선활동에 기여하였으며 사내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노사화합에 공헌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는 2019년부터 3년간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되며, 시상식은 12월 31일 종무식에 있을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