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 지역 주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지원계획 마련 -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19

국방부에서는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이하 지원계획()’)에 대한 공청회 개최 계획을 1119일 국방부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과 관보(19630) 등을 통해 공고했다.

 

▲ 대구.경북 통합 공항 조감도/(자료사진)     ©편집부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국방부 고시 제2019-19, 2019.7.23.) : 군위군 전체지역(군위군 우보면 이전후보지) 또는 의성군.군위군 전체지역(의성군 비안면.군위군 소보면 이전후보지)

 

지원계획() 공청회는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이하 이전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의성군은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124일에, 군위군은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125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관련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주재하며, 발표자의 발표 발표자간 질의와 답변 방청객의 의견제시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공청회 결과 제시된 의견에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관계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행정기관과 협의를 거쳐 반영할 예정이다.

 

공청회에서 발표를 하고, 발표자간 상호 토의를 하는 발표자로 참여하고 싶은 지역 주민과 전문가는 국방부에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1125일까지 신청한 사람 중에서 선정하며, 신청방법은 국방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군위군,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지원계획()에 대한 관심이 있는 군위군과 의성군 주민 등은 방청인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 【참고】사업절차(예비이전후보지 선정 → 이전후보지 선정 → 이전부지 선정)     © 편집부

 

 

공청회 의제인 지원계획()은 지난 628일에 제3회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위원장 : 국방부장관)에서 지원사업비 규모를 최소 3천억원으로 하고, 지원사업의 기본방향을 정하는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을 심의.의결한 내용을 기초로 마련했다.

 

지원계획()은 군위군과 의성군에서 요청한 사업을 적극 반영하여 국방부와 대구시가 마련했으며, 관계 중앙행정기관과의 협의를 하였다.

 

지원계획()은 도로 등 생활기반시설 확충, 종합복지센터 등 주민편익시설 설치, 영농여건 개선 등 소득증대 사업, 그리고 항공특화 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 사업으로서, 이전주변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담고 있다.

 

이번 공청회를 거쳐 마련되는 지원계획()은 금년 12월 중 이전사업 지원위원회(위원장 : 국무조정실장)에서 심의.의결하고, 이후 이전부지 선정계획을 공고 한 후 주민투표, 지자체장의 유치 신청 절차를 거친 후 최종 이전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북도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