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천시,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산불예방 결의대회 개최

소중한 고성산, 우리가 지킨다!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18

▲ 소중한 고성산, 우리가 지킨다!-대곡동     © 편집부


김천시, 대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동진)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5일 오전11시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19년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박판수 도의원, 이성열 다수119안전센터장, 김영식 통장협의회장 등 대곡동 기관·단체장, 의용소방대원, 통장, 새마을 지도자·부녀회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산불방지 선서문 낭독에 이어 산불예방 동영상 시청 등 산불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산불방지를 위한 각오와 『Happy Together 김천』실천운동 결의도 함께 다졌다.

 

▲ 소중한 고성산, 우리가 지킨다!-대곡동     © 편집부



결의대회 후 참석자들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여 부곡동 주공아파트와 문지왈 경로당을 순회하는 산불예방 홍보 가두캠페인을 벌였으며, 고성산 주변으로 경찰차와 소방차를 선두로 차량캠페인을 실시하여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불조심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이성열 다수119안전센터장은 “최근 야간 논·밭두렁 소각행위가 증가하고 있다. 농업부산물을 소각하려다 자칫 산불로 번지면 인명·재산피해가 염려되므로 소각행위 자제를 위한 홍보활동 또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곡동장은“한순간의 부주의로 고성산과 같은 소중한 우리의 자연이 사라질 수 있다.

 

산불발생의 가장 큰 원인이 사람에 의한 실화인 만큼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모두가 산불감시자가 되는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주민들의 꾸준한 산불예방활동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