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시, 시민편의 소확행 사업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세상에 공짜는 있다! 부산 시내버스 와이파이 무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08-25

▲ 시내버스 무료와이파이서비스     © 편집부




◈ 시, 8월 26일부터 모든 시내버스(총 2천517대)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시행
◈ 민선7기 공약사업 「프리 와이파이 부산」 본격 실현… 대중교통 편의, 가계통신비 절감 등 기대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 편의제공과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한 소확행 사업으로, 오는 26일부터 전체 시내버스 2천517대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이기도 한 「프리 와이파이 부산」 구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약을 맺고, 모든 시내버스 2천517대에 대해 1:1 매칭으로 추진했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실시했다. 1차 사업 270대는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나머지 2천247대는 2차 사업으로 시행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시내버스 탑승 후 이동무선단말기에서 통신사, 기종과 관계없이 ‘PublicWifi@Bus_Free_0000’이라는 식별자(SSID)를 확인해 접속하면 된다. 여기서 ‘0000’은 탑승한 버스의 노선번호다.

 

시내버스 내 부착된 보안접속 안내문을 참고하면 보안이 강화되고, 속도가 빠른 고품질의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보안접속방법안내   © 편집부



다만, 누구나 접속 가능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특성상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더라도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부산시 추승종 스마트시티추진과장은 “모든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설치로 시민 가계통신비 절감 및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대중교통이용 불편해소 등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것”이라면서, “지난 7월 「프리 와이파이 부산」 구현을 위한 사업 타당성분석 용역을 완료, 연차적으로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