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시, 시민편의 소확행 사업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세상에 공짜는 있다! 부산 시내버스 와이파이 무료!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9-08-25

▲ 시내버스 무료와이파이서비스     © 편집부




◈ 시, 8월 26일부터 모든 시내버스(총 2천517대)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시행
◈ 민선7기 공약사업 「프리 와이파이 부산」 본격 실현… 대중교통 편의, 가계통신비 절감 등 기대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 편의제공과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한 소확행 사업으로, 오는 26일부터 전체 시내버스 2천517대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이기도 한 「프리 와이파이 부산」 구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약을 맺고, 모든 시내버스 2천517대에 대해 1:1 매칭으로 추진했다.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실시했다. 1차 사업 270대는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나머지 2천247대는 2차 사업으로 시행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시내버스 탑승 후 이동무선단말기에서 통신사, 기종과 관계없이 ‘PublicWifi@Bus_Free_0000’이라는 식별자(SSID)를 확인해 접속하면 된다. 여기서 ‘0000’은 탑승한 버스의 노선번호다.

 

시내버스 내 부착된 보안접속 안내문을 참고하면 보안이 강화되고, 속도가 빠른 고품질의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보안접속방법안내   © 편집부



다만, 누구나 접속 가능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특성상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더라도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부산시 추승종 스마트시티추진과장은 “모든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설치로 시민 가계통신비 절감 및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대중교통이용 불편해소 등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것”이라면서, “지난 7월 「프리 와이파이 부산」 구현을 위한 사업 타당성분석 용역을 완료, 연차적으로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부산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