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부산시, 제4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개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5

▲ 피난수도 논문공모전  © 편집부


◈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미래세대 전문연구자 양성 목적
◈ 학생 분야 6편, 전문연구자 분야 4편 등 총 10편의 논문을 선정해 시장상 및 상금 시상
◈ 3.8.~4.9. 참가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접수를 시작으로 공모 일정 시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진작시키고 ‘피란수도 부산’을 연구하는 미래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논문공모전은 1950년대 피란수도 부산 관련 모든 주제를 다루며, 학생 분야와 전문연구자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특히, 학생 분야에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대학원생과 역사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3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의 기간 안에 신청서, 연구계획서 등을 이메일(ysh3919@korea.kr)로 제출해야 하며, 향후 진행될 연구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연구자만 9월 30일까지 논문을 제출(연구계획서 제출방법과 동일)하면 된다.

 

우수논문은 오는 10월 최종 논문심사를 거쳐, 11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학생(일반 시민 포함) 분야 6편, 전문연구자 분야 4편 등 총 10편의 논문을 선정해 부산광역시장상과 상금을 시상하고, 이를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다양한 가치 및 정책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시는 그간(2018~2020년)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을 개최해 총 24건의 우수논문을 선정·시상하였다. 본 공모전을 통해 역사학 외에도 건축학, 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성과가 축적되었으며, 피란수도 부산에 대한 미래세대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하였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피란수도 부산유산이 전쟁의 아픔을 딛고 평화 도시로 재도약하는 중요한 역사콘텐츠로 인식되면서, 각종 언론매체의 보도와 시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근현대기 부산역사의 재발견’을 추구하는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에 젊은 신진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https://www.busan.go.kr/nbgosi)를 참고하거나, 논문공모전 담당자에게 전화(☎ 051-888-5112)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부산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