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양군, 2021년 3월 1일字 행정기구 개편 단행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3

▲ 영양군청 전경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군정추진의 전문성 확보와 농업·관광분야 책임성 강화를 위해 2021년 3월 1일字로 행정기구 개편을 단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 2국, 12과, 2직속기관, 2사업소, 1읍, 5면, 1의회 / 108담당의 조직을

     3국, 1실, 12과, 2직속기관, 2사업소, 1읍, 5면, 1의회 / 108팀으로 개편하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자치행정복지국 소속 기획예산과를 부군수 직속 기획예산실로 편제하여 기획, 예산, 감사 등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고 기존‘담당’제에서‘팀’제로 개편하면서 모호한 담당체계의 문제점을 개선하였다.

 

아울러 군 면적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농림관광국’을 신설하고,‘경제일자리과’를 신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개편과정에서 5급 정원 및 팀(담당)수를 동결하는 등 불필요한 조직의 비대화를 방지하여 예산낭비를 최소화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행정기구 개편을 통해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조직 환경을 조성하고 영양군의 미래 발전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였다.”며“변화된 조직으로 전문성과 대응성을 확보하고 군민을 위한 생산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하여 군 발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