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대구시,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3종 프로그램 본격 시행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3

▲ 대구시 코로나 대응 https://www.daegu.go.kr/intro.jsp     ©편집부

 

▸ 일자리 전문가와 함께하는 3인 3색 일자리 토크 콘서트 3월 18일 개최

▸ 내 직업은 내가 만든다 중장년 창직학교(2기) 4월 1일부터 9주간 개최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는 2021년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프로젝트로 신나는 중년, 새로운 일자리 취업에서 창직까지 일자리 종합 프로그램을 준비해 제2의 인생출발을 준비하는 대구지역 중장년(만40세~64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구시의 중장년 비중이 41.2%로 전국평균 40.1%보다 높고(8대 도시 중 2위), 대구시 중장년 고용률(19년) 73.1%로 전국평균 73.9%보다 낮으며 매년 취업자수가 감소하는 추세다. 이러한 대구지역 중장년 고용지표를 바탕으로 고용의 허리인 40~50대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준비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자리 3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SNS채널을 통해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개인 멘토링을 통해 중장년들과 소통하는 아름다운 중장년 Happy Job 일자리 소통 커뮤니티는 구체적인 취업전략 없이 막연하게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들을 돕고자 지난해 5월부터 매월 운영 중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d0416@ 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일자리 최고의 전문가(취업/창업/창직)를 초빙해 주제별 차별화된 핵심강의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일자리 전략수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3인 3색 일자리 토크 콘서트는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onestop .kr)를 통해 이메일(sd0416@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중장년 일자리 부족과 선호 직업의 미스매치 극복방안의 마중물을 공유하며 창직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직업(일자리)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장년 일자리 창직학교는 ‘고용없는 시대에 구직 대신 평생직업으로서 창직을 준비하라’는 취지로 취업절벽 시대에 중장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모델로서 구직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가신청은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onestop.kr)를 통해서 접수한다. 

 

   ※ 창직(Job Creation)이란 나의 직업을 창조하는 것을 말하며, 자신의 재능과 취미, 경험, 적성, 경력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직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신동호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장은 “신축년 새해 대구시 중장년 일자리 창출지원 3종 프로그램이 코로나 사태로 일자리 구직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구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중장년 일자리 창직학교(2기)를 통해 지역 50~60대 실업문제를 극복하고 창출의 획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착되기를 꿈꾸며, 특별히 창직에 대한 유관기관 및 시민들의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중장년들이 일자리 발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장년 일자리창출 지원 3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053-803-3491)을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