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천시, 주유소 유증기 회수설비 설치 지원사업 시행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3

▲ 영천시청 전경사진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미세먼지 감축 정책에 발맞춰 클린시티를 구축하고자 주유소 유증기 회수설비 설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주유소에서 휘발유 주유·저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증기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질(VOCs)로 인체에 위해하므로 이를 회수하여 대기환경 개선을 하고 시민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18년도 기준 연간 휘발유 판매량이 2000m³ 미만(1~2년 조기설치 대상) 관내 영세주유소이다. 지원금액은 개별식(스탠드형) 주유시설은 노즐당 60만원~100만원(최대8기), 집중식 주유시설은 300만원~500만원(1기) 지원하며 설치시기에 따라 설치비의 30~50%를 지원한다.
 
3월 8일부터 19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우편 신청을 권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하여 휘발성 유기 화합물질 저감에 따른 대기환경 개선과 자연 증발되는 휘발유를 회수하여 얻는 경제적인 효과까지 기대되므로 조기 설치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