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천시, 경찰관 대상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 진행!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3

▲ 경찰관 대상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3일 청통면 농기계사업소 본소에서 봄철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주행 문화 정착을 위해 경북지방경찰청 제1기동대 소속 경찰 대원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을 진행했다.

 

농촌지역 집회·시위 발생 시 도로 위 무단 주차된 농기계로 인하여 발생하는 교통 혼잡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농기계 안전교육을 병행하여 농촌 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취지로 실시한 것이다.

 

교육은 트랙터 등 대형 농기계 위주로 진행하고 1대1 실습 교육으로 조작법을 설명, 운전을 직접 실습하고 농기계 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과 응급상황 대처법 등으로 편성됐다.

 

교육을 주관한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체온 점검과 소독을 실시하고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농촌지역 집회·시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농기계 관련 사고를 경찰부대에서 초동 대처하고 안전한 농기계 사용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조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