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의성군, 2021년 강소농 신규 교육생 모집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2

▲ 의성군제공 강소농 신규교육생 모집  © 의성군



의성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 보다 경쟁력 있는 농업인 양성을 위해 이달 2일부터 12일까지 신규 강소농 30명을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이라는 뜻으로, 비록 영농규모는 작지만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고객가치 창출 및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려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강소농에 선정되려면 반드시 경영개선 실천교육 기본교육을 이수해야하며,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경영개선을 위한 역략강화교육,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경영진단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대상은 의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전업농 미만의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의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계로 직접방문 또는 메일(sojin5278@korea.kr) 접수하면 된다.

 

정영주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을 갖춘 농가를 발굴하여 소득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비대면 방식 등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교육과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소농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