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울진군 공정여행 마을해설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1-03-02

▲ 울진군청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속가능한 농촌 여행문화를 확산하고 농촌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공정여행 마을해설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공정여행은 무분별한 관광지 개발로 환경오염, 주민 공동체 붕괴 등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여행지의 삶과 문화, 자연을 존중하면서 여행자가 사용한 돈이 지역 사람들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착한여행’을 추구하며, 마을해설사는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장점과 매력을 다른 사람도 알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해설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공정여행 마을해설사 양성교육은 3월 15일부터 6월 21일 까지 15주 동안 공정여행, 관광 관련 이론 및 실습교육, 직무소양교육, 3회의 탐방견학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생 선정은 농촌체험농장(교육농장, 치유농장) 운영, 농촌관광 활성화 및 이와 관련한 활동을 우선순위로 해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울진군홈페이지(www.uljin.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접수는 직접 방문 외에 팩스, 이메일로도 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89-5230~1)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