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발효식품의 참맛을 찾았습니다!..울진군 ‘방주품 된장’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1-03-02

 

▲ 발효식품의 참맛을 찾았습니다!..울진군 ‘방주품 된장’     ©

 

울진군(군수 전찬걸) 친환경 콩 가공제품 제조업체 방주명가영농조합의 ‘방주품 된장’이 지난달 2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참발효어워즈 2021’ 된장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참발효어워즈’는 국내산 발효식품의 품질 향상과 우수 브랜드 선발․육성을 위해 슬로푸드문화원에서 주최하고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발효식품 전문 시상식이다.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방주품 된장’을 생산하는 방주명가영농조합은 1986년부터 자연농업을 시작해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업체로, 2002년부터 친환경 콩과 고추로 전통장류제품을 생산해왔다.  

 

 방주명가영농조합 강문필 대표는 “자연의 순리대로 농사를 지으며, 식품제조도 인위적으로 포장한 맛보다 최대한 자연적으로 생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신념으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명 살림의 먹거리를 만들고자 노력해 왔던 것이 이번 참발효식품 대상 선정으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하다. 앞으로도 내 가족과 이웃의 먹거리를 건강하게 살려내는 마음을 담은 착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 전은우 소장은 “방주명가영농조합은 울진 친환경 콩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울진콩 6차산업 킅러스터 구축사업’에 참여하여 제품 품질 및 디자인 개선,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에 앞장서 온 울진 농업 6차산업을 대표하는 업체이다. 울진군에서는 친환경 콩 가공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농업에 기반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