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용인시, 백군기 시장 제102주년 3·1절 맞아 참배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3-01

백군기 용인시장이 3·1절을 맞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3·1만세운동 기념공원 기념탑에서 헌화하고 있다.  © 편집부

 


백군기 용인시장은 1일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3·1만세운동 기념공원을 찾아 참배했다.

 

3·1만세운동 기념공원은 지난 1919년 지금의 원삼면 좌천고개에서 시작된 ‘용인 3·21만세운동’의 기념탑이 자리한 곳으로, 당시 지역 주민 200여 명에서 시작된 만세시위가 용인 전체로 들불처럼 번진 용인 만세운동의 발상지다.

 

백 시장은 “선열들의 희생정신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임을 늘 잊지 않고 3·1절의 숭고한 뜻을 가슴에 깊이 새기며 살 것”이라면서 “목숨 바쳐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던 3·1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아 코로나19를 종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군기 용인시장이 3·1절을 맞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3·1만세운동 기념공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 편집부

 

 

한편, 이날 참배는 백 시장을 비롯해 최희용 광복회 용인시지회장과 만세운동 관련 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진행했다.

 

 

용인시청 전경     ©편집부

사랑중심 새로운용인 시청전경(9월)     ©편집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용인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