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주시,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대학 신입생에 장학금 전달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26

▲ 영주 6-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대학 신입생에 장학금 전달   © 영주시



경북 영주시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숙, 노경준)는 26일 2021년 대학에 입학하는 저소득 가정 대학생 4명에게 총 400만원의 생활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관내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 가정의 학생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가 이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에 힘쓰며 성장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지원하게 됐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 받은 김모(여, 19세)양은 “장학금 지원으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서 기쁘고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학교 입학을 축하하며, 힘든 환경이지만 학업에 정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나눔, 무료이불세탁서비스, 행복대청소,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행복공동체 희망 가흥2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