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북교육청, 유․초등학교 3월 개학 이상 무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24

▲ 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초등학교 개학 준비 상황 현장 점검을 한다.

 

 개학 준비 상황 현장 점검은 도내 유·초등학교의 안정적인 개학 준비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이다. 6개 유치원과 시단위 지역별 2개교, 군단위 지역별 1개교 등 총 32개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먼저 2021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및 학사 운영 계획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지역·학교 실정을 반영한 학교 교육과정 계획과 학교 실정을 반영한 학사운영 방법을 마련하였는지 확인한다. 

 

 또한 개학 및 입학에 따른 안내 방법 및 사전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학생 및 학부모와의 비상연락망 등 소통체계가 체계적으로 구축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본다.

 

 아울러 대규모 학교의 경우 원격수업 계획 수립 여부,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 준비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실시간 쌍방향 수업 1일 1회 이상 실시 여부 및 실시간 조·종례 계획을 점검하면서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힘을 모은다.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 소독, 방역물품 비치 등 전반적인 학교 방역 계획도 점검한다. 이와 함께 현장 의견 수렴 및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학교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해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을 운영했다. 또한 등교수업 확대를 위해 초등학교 1~2학년 우선 등교를 추진하고 과밀 학급 해소 및 협력 수업 지원을 위한 정원 외 교원도 지원한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학교 간 긴밀한 소통 체제를 구축하고 일주일 동안의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정적인 개학 준비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모든 학교에서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자체 점검 등을 통해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