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시] 구미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회의 개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23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 23(화)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보호대상아동의 보호조치 관련 사항 7건에 대한 심의를진행했으며 아동보호 및 지원서비스에 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시에서는 아동의 보호와 관리 강화를 위하여 2020년 7월 아동학대업무전담팀인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여 가정과 분리된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학대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아동학대는 심각한 범죄행위로 더이상 피해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안전망 재정비를 촉구하고 사례관리와 서비스 연계 등 맞춤형 공공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으며, 위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논의를 바탕으로아동시책과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정책 마련에 적극 노력해주시기를 당부했다.

 

구미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구미시장을 위원장으로 아동관련 학식과경험이 풍부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호대상아동의 보호조치 및 보호종결에 관한 사항, 지원대상 아동의 선정과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