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시, 취약계층을 위한「찾아가는 방역 및 재능 기부」펼쳐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22

  취약계층을 위한「찾아가는 방역 및 재능 기부」펼쳐


□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에서 운영하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는 인근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전개하였다.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사회 위기 극복에 동참하면서 주민들의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감염증으로부터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아홉 가구를 선정, 지난 2월 19일에 방문하였다.

 

□ 철저한 위생 관리가 요구되는 시기에 코로나19 같이 극복 및 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연무 방역기를 활용한 집중 방역과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전달하였으며,

 

□ 에너지 절감을 위해 백열등을 LED 등기구로 교체하고 노후된 전기 시설물을 점검·수선하는 등 직원 재능 기부를 통한 집 수리 봉사도 병행되었다.

 

□ 주민 한 분은 “몇 달간 외롭게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집 수리와 소독도 해주고 마스크도 주시니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 채동익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자칫 긴장감을 늦추기 쉬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방역활동 지원으로 지역사회 감염증 확산 방지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어려움을 같이 극복하고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시민행복전달 프로젝트」및「같이 Plus⁺」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