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주시, 선비도시 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18

 

▲ 영주시, 선비도시 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단체사진)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7일 시청 강당에서 영주시 선비도시 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시는 선비도시 자문위원회를 통해 ‘제3회 세계인성포럼’의 성공적 개최와 선비의 도시에 걸맞은 인성이 바로선 미래인재양성을 추진한다.

 

  또한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세계인성포럼의 주제와 개최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는 영주시 선비인성교육 프로그램의 검토와 아이디어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인성교육 담당 교사와 기관담당자가 위원으로 참여해 전문가와 함께 활발히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진 회의에서 배용호 위원이 위원장으로 호선됐으며, 이날 안건인 ‘제3회 세계인성포럼’ 주제안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앞으로 위원회는 연1회 정기회의 개최 이외에도 수시로 임시회를 개최해 선비도시 조성을 위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제안과 선비인성교육을 위한 실질적이고 발전적인 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배용호 위원장은 “선비정신과 인성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선비정신이 더 구체화되어 보여 지고, 인성교육이 더 좋은 아이디어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위원회 기능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