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산시 하양읍·MG하양새마을금고 ‘출생신고 기념 축하금’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18

▲ 출생신고 기념 축하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 하양읍에서 출생 신고 시 출생 기념 축하금 10만원 지원
 - 하양새마을금고, 출생축하금 지원 외 복지사업도 꾸준히 추진


경산시 하양읍(읍장 김흥수)과 하양새마을금고(이사장 전병근)는 18일 하양읍내 출생아의 탄생을 축하하고,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자 ‘출생신고 기념 축하금’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해당 사업은 부모 중 한 명과 출생아의 주소가 하양읍인 경우, 출생신고인이 자녀 이름으로 통장 개설 시 하양새마을금고에서 1인당 출생축하금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하양새마을금고의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한다.


또한, 지원대상 및 방법은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동으로 협약체결 이전에 출생신고를 한 경우도 소급 지급하며,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등본과 기본증명서 각 1통을 지참 후 하양새마을금고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를 위해 하양읍은 출생신고 시 사업내용을 안내하고, 행정복지센터 내 홍보물을 비치해 읍민에게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축하금 지급 업무를 담당하는 하양새마을금고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출산장려 분위기가 확산되고 자녀탄생의 기쁨을 읍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큰 결정을 내려주신 하양새마을금고 측에도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양새마을 금고는 출생축하금 지원사업 외에도 하양읍에 지역환원사업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및 백미 20kg 64포, 코로나19 방역물품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전병근 하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우리 하양읍에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를 확산하는 차원에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