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강원도] 강원도↔마켓컬리‘농특산물 판매확대’업무협약 체결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2-16

최문순 강원도지사=강원도청 제공,     ©편집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2월 15일(수) 서울 강남구 소재의 (주)컬리 본사에서 마켓컬리(대표 김슬아)와 함께 ‘강원도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기인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한 ‘사무실 꽃 생활화’와 연계한 것으로

 

도내 각종 겨울축제 취소 등으로 화훼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소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자 지난 1월 도와 마켓컬리간 지속적인 협의로 이루어졌다.

 

협약 이후 ‘강원 꽃 판매 이벤트’를 2월 22일부터 2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컬리는 2015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해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식품 유통 분야를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원도 신선한 농특산물이전국 소비자 식탁을 공략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를 대표하는 농특산물이비대면‧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코로나 상황 극복과 함께 강원 농특산물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강원도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