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북도, 디지털 혁신기업에 청년채용 지원한다.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1-01-26

▲ 경북도청 청사    

 

- 미취업 청년 150명에게 일자리 제공, 1인당 월 200만원 인건비 지원 -

 

경북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고용 환경 적응과 지역 청년의 비대면·디지털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기업 청년일자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1월 25일 ~ 2월 10일까지 도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150명이며, 참여 기업당 최대 5명까지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디지털 혁신기업 청년일자리사업 개요

 

 □ 사업기간 : 2021. 1월 ~ 12월

 □ 사 업 비 : 3,468백만원(국비 1,677, 도비 1,491, 자부담 300)

 □ 사 업 량 : 150명(기업당 최대 5명 이내)

 □ 사업대상 :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디지털 혁신기업)

 □ 사업내용

   - 도내 디지털 혁신기업에 인건비 지원을 통한 지역정착 유도

     (1인당 월 200만원 인건비 지원)

   - 기본소양 교육 및 직업실무 역량 강화 교육

   - 지역정착 네트워킹 지원 및 경영노무세무 등 분야 컨설팅

 

 선정 기업에는 신규 채용 청년근로자 인건비 200만원(자부담 포함)을 10개월간(2021. 3월 ~ 12월) 지원하고, 매칭되어 고용된 청년에게는 직업능력 배양, 현장 노하우 습득, 디지털 분야 경력 형성과 체계적인 진로 설계 등의 교육훈련을 지원한다.

 

업무분야는 △비대면·디지털 기술과 일 경험 직무교육을 결합할 수 있는 분야(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CT, AR/VR 등) △기존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직무(온라인 콘텐츠 제작·관리, 온라인플랫폼 구축, IT기술활용, 비대면 고객지원업무, 홈페이지 제작 등)이다. 단, 단순 노무 및 사무보조 업무는 제외된다.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및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시균 경상북도 청년정책관은“디지털 혁신기업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에게 선호하는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기업에는 인건비 부담을 줄여줘서 지역기업과 청년이 win-win 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북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