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수원, 2020 KHNP 동반성장 Partners' Day 개최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0-12-16

사진. 한수원_ 동반성장 Partners' Day(정재훈 사장)     ©

 


한수원, 2020 KHNP 동반성장 Partners' Day 개최

-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사기진작을 위해 우수기업 포상, 국산화 협약식 열어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5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동반성장협의회 회장단 및 우수협력기업 대표 등과 함께 올 한해 한수원 동반성장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계획을 모색하기 위한 ‘2020 KHNP 동반성장 Partn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한수원_ 동반성장 Partners' Day(국산화 협력개발과제 협약)     ©

 

  행사에서는 협력기업의 사기 진작을 위한 시상식을 열고 우수 협력기업에 동반성장위원장 및 한수원 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 한수원 연구개발 수행기업으로부터 납부 받은 기술료를 협력중소기업 임직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협력중소기업 4개사와 국산화 연구개발과제 협약을 각각 체결하며 내년에도 부품·장비 국산화를 흔들림 없이 도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 . 한수원_ 동반성장 Partners' Day     ©

 

  행사는 정부 및 코로나19 방역대책 준수를 위해 참석자 수를 최소화하는 대신 주요행사 내용을 녹화해 한수원 동반성장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올해 한수원은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원자력 산업계를 위해 400억원 규모의 긴급대출 자금을 조성해 경영난 해소에 힘을 보탰다. 또, 국산화가 필요한 100대 과제를 선정, 1,000억원을 투입하는 국산화 연구개발과제도 차질 없이 진행중으로, 현재까지 26개 과제 230억 규모의 협약을 중소협력기업과 체결했다.

 

  산업생태계 유지를 위해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직접 협력기업을 방문,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챙기는 노력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수원과 중소기업이 함께 개발한 제품을 올해 루마니아와 슬로베니아 시장에 수출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경제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협력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2021년에도 한수원은 협력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개발 등을 통해 단순 매출 지원과 같은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장기적이며 지속적인 지원이 협력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한수원, 한울원자력 본부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