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28회 일월산맥전 「내마음의 窓 영양」 개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30

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영양미술인협회(회장 손경수) 주관으로 제28회 일월산맥전을 11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영양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올해 28번째로 개최하는 일월산맥전은 영양 출신 미술인들의 작품으로 매년 미술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지역의 예술문화를 대표하고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금경연 화가의 “1940년 경주 안압지” 작품을 비롯한 지역활동 화가 및 출향 화가의 회화, 서예, 도예 등 60점 내외가 전시되며, 전시문화가 부족한 영양군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손경수 영양미술인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옥같은 작품을 감상하면서 모두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일월산맥전이 변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라는 각박한 현실 속에서 황폐해진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이 예술의 역할이라 생각하며, 일월산맥전과 같은 예술 활동들이 앞으로도 지속되어 군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