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의성펫월드, 우리 집 댕댕이와 함께 경북 나들이 가요~~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29

▲ 경상북도_펫데이(포스터)     ©

 

 

- 반려견 교육 및 특강, 지역관광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 여행 -
※ 댕댕이 : 멍멍이(강아지)를 뜻하는 신조어

 

경북도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의성펫월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펫데이’를 최초로 개최한다.

 

경북도는 코로나블루를 겪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반려견 교육, 놀이, 주변 관광 등을 제공해 반려견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펫데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펫데이 행사는 영화 킹스맨의 명대사인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를 패러디한 ‘매너가 개린이(반려견을 아이처럼 지칭하는 신조어)를 만든다’를 주제로 진행되어 반려견 행동교정, 반려견 스포츠놀이 등의 특강과 교육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펫데이’는 △이찬종 소장 특강(SBS TV동물농장 출연), △반려견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반려견교육, 도그스포츠, 스토리텔링산책), △부대행사(버스킹 공연, 포토존, 푸드트럭), △관광지 투어(의성 사촌전통마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의성의 사촌전통마을 투어에는 가족과 반려견을 위해 한복 대여가 준비되어 있으며, SNS 인증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토요일에 의성군에서 개최하는 플리마켓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반려동물 1천만 시대라 할 만큼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문화관광을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인식이 조금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경북도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견과 함께 경북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북도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