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북도, 코로나․독감 동시 대비해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운영 착수,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29

▲ 호흡기전담클리닉_설치(포항시티병원)     ©

 

 - 도내 10월까지 6개소, 연말까지 26개소, 내년 52개소 설치 계획 -


경북도는 겨울철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운영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 호흡기전담클리닉_설치(고령영생병원)     ©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일선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호흡기 발열 환자를 적극적으로 진료하지 않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내년까지 경북도내 52개소를 설치․지정할 계획이다.

 

별도의 시설을 마련하고 지역 내 의사를 지정해 진료하는 개방형 클리닉과 시설․인력 요건을 갖춘 지역 의료기관을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하는 의료기관형 클리닉으로 구분해 운영할 방침이다.

 

호흡기전담클릭닉은 감염예방을 위해 의료진과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이동형음압기, 공조설비, 소독장비 등 의료장비를 갖추고 호흡기․발열환자를 전담해 진료하게 된다.

 

경북도는 지난 7월부터 시․군과 함께 의료기관형 클리닉 설치와 의사 참여를 독려해 지역 내 의료기관 5개소에서 참여의사를 밝혔으며, 올해말까지 21개 보건소도 의료기관형 클리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10월중 포항시티병원, 경주한빛아동병원, 고령영생병원, 성주무강병원, 봉화해성병원, 김천시보건소 등 6개소를 개소하고, 12월까지 26개소, 내년에는 52개소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김영길 경북도 보건정책과장은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호흡기․발열 환자를 안전하게 진료하고, 다른 질환의 환자들은 감염우려 없이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설치에 적극적 지원을 하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북도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