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울진고등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개최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0-10-29

울진고등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개최     ©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을 키워주는 고교학점제 도입’이라는 주제로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로 운영 중인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에서는 지난 10월 21일(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단위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행사를 가졌다.

 

주제는 ‘미래의 인재상과 진로설계 전략’으로 자기주도 학습, 학습전략 및 미래 인재상 등 상담심리 분야 다수의 강연을 해오신 조용하 (주)우리맘연구소 대표이사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학부모교실을 진행했다.

 

연구학교 목표인 진로개발역량 강화 학부모 연수의 일환으로 추진된 학부모교실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관심이 있으신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가능 인원을 50명 이하로 제한하되 초과되는 인원에 대해서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가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를 하였고, 강연장 입장 시 등록부 작성,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제를 사용, 마스크 상시 착용 지도 등 안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 종료 후 참여 학부모님 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실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강사 및 교육내용 만족도 등 전반적인 연수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1학년의 한 학부모님은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미래의 인재상을 확인하여 자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힘든 학부모님을 위해 웃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2학년의 한 학부모님은 “상담심리로서의 학부모 연수도 의미 있지만 학생 개개인에 맞춘 구체적인 입시전략 및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등에 대한 학부모 연수가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본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이후 학부모 연수 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참여ㆍ소통ㆍ협력하는 울진고등학교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울진교육지원청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