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주시, 10월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소방 안전교육 실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28

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센터장 신현학)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7일 서부2동 우방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응급 처치 관련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산소방서는 심뇌혈관질환 사망 및 급성심정지 발생·사망이 증가하는 시기(10월~12월)를 앞두고 응급처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응급처치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응급환자가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높은 점을 고려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인식 제고 및 119 신고 방법 교육, 65세 이상 어르신 119안심콜 서비스 홍보, 안전한 생활 교육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신현학 센터장은 “겨울철에는 특히 어르신들의 응급상황이 증가하기 때문에 119 신고방법, 안심콜 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모든 시민이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을 익혀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도록 홍보 및 교육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미경 서부2동장은 “누구에게나 응급상황은 발생할 수 있다. 어르신들이 오늘 교육을 토대로 기본 응급처치는 꼭 익혀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한 서부2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