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의성군, 제27회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선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9-26

▲ 의성군, 문화체육부문- 군민상 손명호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27회 자랑스런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군민상은 지난 8월 31일까지 읍면이나 단체에서 추천받은 3개 부문(지역사회발전1·문화체육1·봉사효행2) 4명의 후보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군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풍을 진작시키는데 공적이 뚜렷한 3명(황병도, 손명호, 김옥자)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지역사회발전부문 황병도 수상자는 경상북도 4-H 본부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또한, 지역복지관 사랑의 쌀 나눔과 대한적십자 복지재단 매월 기부 등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려고 노력하였다.

 

▲ 의성군, 지역사회발전부문 -  군민상 황병도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손명호 선수는 2013년부터 의성군청 씨름단 선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80개 민속대회에 출천하여 44회 이상 입상해 씨름의 고장 의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의성군, 봉사효행부문-   군민상 옥산 김옥자  © 편집부


봉사효행 부문의 김옥자 수상자는 20여년간 지역 복지시설 어르신을 내 부모처럼 생각하며 독거노인 재가시설을 찾아 음식봉사, 목욕봉사를 하였을뿐만 아니라 각종 집회에 동원된 전·의경을 대상으로 무료 간식 기부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편, 의성군은 매년 의성 군민의 날 행사시 시상식을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상식 개최일정을 연기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