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주시, 추석 명절 연휴 비상진료 실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9-23

▲ 영주시, 추석 명절 연휴 비상진료 실시 (영주시 보건소 전경)  © 영주시



영주시 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 및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시민과 귀성객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연휴기간 중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영주적십자병원, 영주기독병원, 성누가병원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갖춰 응급실을 운영하고 영주시 공공의료기관 14개소, 민간의료기관 23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28개소를 일자별로 분산해 지정 운영함으로서 연휴기간 진료공백 방지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추석연휴 중 운영하는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영주시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 세부 운영현황은 유선전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김인석 영주시 보건소장은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 체계를 유지해 시민과 귀성객들의 응급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영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