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햅쌀 전달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눠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9-23

▲ 봉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사랑의 햅쌀나누기 기념촬영  © 영주시



경북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현愛두루두루’(공공위원장 조윤현, 민간위원장 장진선)는 지난 23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40가구에 햅쌀(4kg) 40포(64만원 상당)를 직접 전달했다.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년 추석에도 소외계층 햅쌀지원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명절에 더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저소득 세대가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을 보내기를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과 함께 햅쌀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물었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실시했다.

  

햅쌀을 전달받은 대상자 이○○(00세, 여)씨는 “명절에도 찾아올 가족이 없어 매년 쓸쓸하게 보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돌아봐 주니 정말 고맙고 이번 추석은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장진선 민간부문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윤현 공공부문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해 보살피고 나아가 면민 모두가 함께 나누는 풍성하고 따뜻한 한가위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영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