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문경시 , 경북쌀 소비촉진 및 우수브랜드 쌀 홍보행사 열려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15

▲ 밥맛 좋은 경북쌀로 맛있는 밥 지어드세요  © 편집부


문경시는 지난 15일 문경새재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북쌀 소비촉진 및 우수브랜드 쌀 홍보행사를 실시했다.

 

(사)한국쌀전업농 경상북도연합회(회장 홍의식) 주관으로 23개 경상북도 시군회장이 참석해 경북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연합회 시군별 우수브랜드 쌀 전시와 떡메치기, 홍보떡 시식뿐만 아니라 문경새재를 찾은 방문객 3천여 명에게 홍보용 쌀을 나눠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구성해 진행했으며, 특히 즉석에서 만든 쌀 뻥튀기 나눔 행사는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밥맛 좋은 경북쌀로 맛있는 밥 지어드세요  © 편집부

 

또한, 이 날 각 시군에서는 전시한 쌀 120만원 상당을 문경시에 기증했으며, 추후 기증된 쌀은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홍의식 (사)한국쌀전업농 경상북도연합회장은 “최근 긴 장마로 쌀 생산에 어려움이 있지만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경북쌀 홍보해 소비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식습관 변화로 쌀 소비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로 쌀 소비를 촉진해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시키고 더불어 경북쌀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밥맛 좋은 경북쌀로 맛있는 밥 지어드세요  © 편집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