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안동시, 2020년 식생활교육 및 조리실습 협약식 개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10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2020년 기초지자체 단위 식생활교육>에 안동시와 나섬식생활교육원이 선정되어 안동 지역의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유아교육기관에서 식생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원활한 교육진행을 위해 8월 10일(월) 오후 2시, 나섬식생활교육원에서 안동시 지역아동센터 8개소와2020년 식생활교육 및 조리실습 협약식」을 가졌다.


나섬식생활교육원은 안동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과 지속적인 바른 먹거리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지역아동센터, 유아교육기관, 초등학교 돌봄교실 등 400여명에게 과일간식과 연계한 식생활교육 및 조리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7월 27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과일간식과 연계한 식생활교육 △ 전통음식조리체험의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를 가지고 기관별 2회씩 식생활교육과 전통 요리 조리실습 1회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나섬식생활교육원과 지역아동센터는 유아 및 학생들의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며 함께 노력하기를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