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전국 유일 명품마을 선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10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결과, 전국 유일 명품마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행정안전부에서는 매년 전국 300여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판매실적, 홍보활동, 주민교육 실적, 마을주민 참여도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3년 연속으로 10위 이내의 평가를 받은 마을을 명품마을로 선정하는데 매년 1~2개 정도의 마을만 선정되는 만큼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은 2005년 조성된 이후 다양한 상품개발, 판매실적 향상, 주민 정보화교육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9년 기준 매출액 약 2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숙박동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을 완료하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커졌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2019년 행안부 장관 표창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명품마을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고 우리 마을이 전국 최고수준의 마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주민분들의 참여와 구미시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이 명품마을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운영위원회와 주민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마을 발전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은 주민 정보화교육을 통한 정보격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 판매를 통해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매년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휴양마을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ill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