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안동시립합창단 기획공연 광복 75주년기념 음악극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07

아름다운 화음으로 안동시민들의 문화저변 확대에 기여해 온 안동시립합창단(단장 박성수)이 광복 75주년 기념을 맞아 안동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숭고한 독립운동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음악극‘다시 돌아보는 안동독립운동 100년 안동의 외침’을 12일 저녁 7:30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개최한다.


안동시립합창단은 올해로 창단 12주년을 맞이하는 경북 북부 지역의 유일한 전문예술단체로 고음악(르네상스, 바로크, 고전파 등 옛 음악)에서부터 현대합창곡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활동과 수준 높은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안동시립합창단 기획 공연에는 광복 75주년을 맞이하는 2020년을 기념해 가장 많은 독립 운동가를 배출한 독립운동의 성지인 안동을 중심으로 3.1만세 운동이 전개되는 과정과 일제의 탄압을 피해 만주에서 독립운동을 하셨던 안동 독립투사들을 재조명하고 역사적인 사건들을 재구성하여 합창 음악극으로 보여준다.


역사적인 고증을 바탕으로 우리 안동의 독립운동이야기를 담은 울분이 담긴 격정적인 스토리를 지휘자 신승용과 47명 단원들의 아름다운 합창 음악극을 통해 우리민족과 안동시민의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이는 감동의 무대로 선보일 것이다.


안동시립합창단 기획공연 음악극‘다시 돌아보는 안동독립운동 100년 안동의 외침’은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오천 원이다.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관람 입장 전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확인,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