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시,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 수여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06

▲ 0지방세 성실납세유공 표창1  © 구미시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지방세 성실납세로 재정확충에 기여한 영남에너지서비스(주) 등 3개 법인과 황정학외 2명에 대하여 시장 표창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번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표창 대상자는 지방세 체납액이 없고 연간 3억원이상 납부한 법인과 5천만원이상 납부한 개인 중 납부액 상위 40개 법인 및 개인 60명을 선정하여, 수상이력이 없는 상위3개 법인과 개인 3명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구미시는 표창 기업에 대해 세무조사 3년간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지방세 성실납부 풍토가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모범적인 납세로 지방재정 확충에 애써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성실하게 납부한 지방세는 행복한 구미 건설에 초석이 되고 있으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성실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구미시 성실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2010년부터 매년 지방세 성실 납세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해 오고 있으며 성실납세 풍토 속에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납세할 수 있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세무행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