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영천시 보건소, 2020년 생활터 접근사업 참여기관 경북 단독 선정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04

▲ 영천시 보건소, 2020년 생활터 접근사업 참여기관 경북 단독 선정 관련 간담회  © 영천시



영천시보건소(소장 최수영)는 지난 3일 대구경북지역암센터에서 암 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생활터 접근 사업(암 예방 실천 마을 조성)’에 경북 단독으로 선정되어 신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영천시 보건소가 ‘2020년 생활터 접근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신녕면을 암 예방 실천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신녕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역암센터 담당자와 보건소 담당자 및 해당지역 마을건강위원들과 함께 일정을 조율하고 향후사업 추진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녕면은 앞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통한 건강 활동 기반이 구축되어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추진되는 2020년 생활터 접근사업과 연계해 8~11월까지 18개 마을을 대상으로 암 예방 집단교육, 운동방법 교육, 영양상담, 사전 및 사후 설문조사 등이 진행된다. 이러한 활동으로 주민들이 암 예방을 실천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암 발생의 1차 예방은 건강생활 실천이다. 시민들이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며, “또한, 국가 암 조기검진을 독려해 주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