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포항시청소년재단, 부모가족프로그램 ‘우리가족 수다쟁이 DAY’ 운영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03

▲ 포항시청소년재단, 부모가족프로그램 우리가족 수다쟁이 DAY 운영  © 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과 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부모가족 프로그램 ‘우리가족 수다쟁이 DAY’를 실시했다.

 

이번 부모가족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발생되는 가족 간 갈등을 예방하고 가족 간 의사소통 및 관계증진을 희망하는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부모가족프로그램은 진짜 부모 되기, 소통의 달인, 우리가족 수다쟁이, 우리가족 만들기로 구성되었다. 참가 부모들은 진짜 부모 되기 활동에서 부모로서의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고, 청소년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돕는 상담과 자녀와 함께 가족인형을 함께 만드는 목공예 체험을 하였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부모자녀 소통집단, 목공예체험 등 가족  친밀함을 증진하는 유익한 활동들을 운영했다. 이 기회를 계기로 가족들이 더욱 건강하게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코로나19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활동들이 제한되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과 진솔하게 마음을 나누고 표현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다음기회에도 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들은 꼭 믿고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인성교육, 진로교육,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사업,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직업교육, 자립지원 사업 등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가족프로그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40-9141)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