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상주시의회-집행부,간담회 개최 및 사업현장 방문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8-03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3일 오전 의회 의장실에서 시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협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으로 돈사 현대화 사업장을 방문했다.

 

간담회에는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 12명과 사무국장 및 전문위원 등이 참석하고, 집행부에서는 부시장과 행정복지국장 등 5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시의회는 시 집행부로부터 문경~상주~김천 간 고속전철화 사업, 육군사관학교 이전관련 동향에 대해 각 사업 담당부서장의 설명을 청취하고, 집행부와 주요 해법을 논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의회는 간담회 이후 돈사 현대화사업을 위한 현장방문으로 청리면 대성농장을 방문했다

▲ 상주시의회,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20.8.3.)  © 상주시



. 대성농장은 이범주(대성농장대표, 54세)씨가 운영하는 친환경 양돈장으로, 현대식 돈사시설 개건 및 투자로 MSY(모돈 한 마리당 1연간 생산된 돼지 중 출하체중이 될 때까지 생존하여 판매된 마릿수) 22두를 유지하며, 옴부즈팜 시범농장 활동과 무항생제 및 HACCP 인증 획득 등 변화에 앞장서는 친환경 축산에 탄탄한 경영기반을 구축한 양돈사이다.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제와 균형을 통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행정 운영을 부탁드리며, 오늘 당부한 주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당부하며,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살피는 이번 주요사업장 방문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가 의정에 반영되는 소통행정이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하나되어, 함께 뛰는 상주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