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바퀴달린 집’경북 청정자연 속으로 친구소환!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31

▲ 바퀴달린집_경북_청정자연_속으로_친구소환     ©

 

경북도는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티브이엔(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 집’과 ‘경북의 매력에 빠진 친구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7월 23일, 30일 2회에 걸쳐 방송된 tvN ‘바퀴달린 집’에서 예천 삼강문화단지, 문경 고요리 등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지가 소개되고, 더불어 아이유가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가구 시청률 평균 5.1%, 최고 6.1%를 돌파하는 등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경상북도는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보다 알리고, 특히 ‘2021 3대문화권 방문의 해’ 사전홍보를 위해 후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소 생소한 경북 3대문화권*에 대한 소개와 예천 삼강문화단지 및 문경 에코랄라를 카드뉴스로 소개하면서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3대 문화권 : 유교ㆍ신라ㆍ가야 3대 역사문화자원과 백두대간ㆍ낙동강 생태자원으로 대표되는 경북 전역을 아우르는 말

 

이벤트는 tvN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해당 카드뉴스 형태 게시물을 리포스트(리그램)하고, tvN계정(@tvN_joy)에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tvN 계정을 통한 친구소환 이벤트는 비교적 젊은 연령대인 2049세대에게 경북관광의 매력과 3대문화권 사업*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젊은 연령대의 경북관광 수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3대 문화권 사업 : 유교ㆍ신라ㆍ가야 역사문화자원과 백두대간ㆍ낙동강 생태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지역관광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대구ㆍ경북 공동사업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경북투어패스가 포함된 3대문화권 키트(공기청정기, 캠핑머그, 마스크, 경북투어패스-문경레포츠투어패스), 경북지역 숙박권(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역사돔 숙박권), 예천 참기름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12일 이후 tv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티브이엔 바퀴달린 집 경북편 방영 후 예천 삼강주막이나 문경 고요리 등 경북의 숨은 명소가 화제가 되고, 지역 관광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등 고무적”이라며, “후속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로 3대문화권으로 대표되는 경북의 역사문화와 생태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경북관광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