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농촌진흥청장 울진군 영농현장 방문

가 -가 +

노성문 국장
기사입력 2020-07-31

▲ 농촌진흥청장 울진군 영농현장 방문     ©

 

 - 농업기계분야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에 따른 현장점검 -

 

 울진군(군수 전찬걸) 농업기술센터에 지난 29일 영농현장 점검 및 격려를 위해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방문했다.

 

▲ 농촌진흥청장 울진군 영농현장 방문     ©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26일 울진군과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가 농업기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현장점검 차원으로 진행되었다.

 

▲ 농촌진흥청장 울진군 영농현장 방문     ©

 

 농촌 진흥청장의 방문으로 농업기계 전문교육관이 완공되는 2021년부터는 전국의 농업기계 교육을 희망하는 공무원, 농업인 등이 울진군에서 일정기간 동안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교육과정 개설 등의 협력을 통해 울진군 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중인「농업기계 전문교육관 조성」사업은  21억원의 사업비로 2020년 12월 준공예정이며,  연면적  875㎡의 2층 규모 전문교육관으로 다양한 농업기계 시뮬레이터 장비를 확충하여 농업기계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 조성 사업이다.

 

 김경규 청장은 “울진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농업기계 관련 업무가 앞으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진흥청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 및 전문기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찬걸 군수는 “농촌진흥청과의 협력을 통해 울진군의 농업기술이 선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령화되는 농어촌이 농업기계분야 활성화를 통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