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장마철 작물 관리 당부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30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장마로 강우가 지속되면서 농작물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장마철 농작물 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6~7월 강수일수가 31.6일로 평년(27.8일)보다 많아 지난해에 비해 도열병 등 병해충 발생이 높을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벼는 비 오기 전 논에 물빼기 및 걸러대기를 실시하고, 병해충 방제와 규산, 칼륨 시용을 통해 장마에 대비하고 비 온 후 물을 충분히 걸러대어 주어야 한다.

 

특히 일품, 영호진미 등 도열병에 약한 품종과 비료를 많이 준 논에서 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고추는 배수로를 사전 정비하여 장마기의 습해를 방지하고 침수되지 않도록 하며, 침수된 경우 즉시 병해충 긴급방제를 실시하여야 한다. 사과는 장마 전 배수로 정비를 하고, 장마 후 가지유인, 도장지 밀도 조절 등 수체관리 및 토양수분관리로 과실 비대 관리에 힘써야 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는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강수량이 많으며 일조시간이 짧아 농작물 생육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농작물 관리 지도를 철저히 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