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미시. 무을면 오가1리 등 4개 마을 -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29

▲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우수마을 선정  © 구미시



우수 마을로 선정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산림청 주관으로 시행된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에서 무을면 오가1리 등 4개 마을이 우수 마을로, 무을면 오가1리 조학선 이장이 우수마을 대표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대표로 7월 29일 수요일 무을면 오가1리 마을 회관에서 무을면장 및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및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이번『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는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및 농·임업 부산물 등의 불법소각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산불예방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산림청에서 2014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구미시는 2015년 옥성 주아2리 마을을 시작해서 매년 1개 마을 이상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6개 마을이 선정된 바 있으며, 금년도는 선산읍 신기리, 고아읍 횡산리, 무을면 오가1리, 산동면 동곡2리, 총 4개 마을이 주민들의 불법소각 행위차단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의지가 반영되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었다.

 

안효덕 산림과장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마을 이장님과 주민들이 협력하여 단 한건의 소각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 결실인 만큼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산불 없는 구미를 위하여 불법소각행위 근절에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