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포항시, 노인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29

▲ 포항시, 노인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 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치매안심센터 한마음홀에서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이어줌人 노인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북구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가람재가노인지원센터 외 4개 기관의 생활지원사 162명에 대해 진행되며, 생활속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각 기관 소속 생활지원사에 대해 그룹을 나누어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은 생활지원사들이 자살 위험신호 알아채기,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대처, 전문기관으로 연계하는 방법 등을 배우고, 노인들을 가장 가까이서 관리하는 만큼 노인우울 및 노인의 정신건강관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노인 대상으로 노인우울, 불안장애, 자살사고 등을 알아보는 마음건강백세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검사를 통해 선별된 고위험군에 대해 1:1상담 및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독거노인 고독사 및 노인자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과 전문성 함양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270-419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