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주시, 재해예방을 위한 하천정비사업 추진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20-07-14

▲ 경주시, 재해예방을 위한 하천정비사업 추진 - 건천 고천 하천정비사업 현장  © 경주시



경주시는 자연재해 예방 및 하천의 가치 향상, 그리고 주민들이 공감하는 하천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국가하천인 형산강 금장교 상류의 월령보 개량 설치(가동보)와 병행해 국비 150억원을 들여 인도 전용 교량 설치를 내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외동 동천 및 양북 대종천, 서면 대천, 현곡 소현천, 안강 칠평천, 산내 직현천 등지에서 ‘16년부터 ’23년까지 국·도비 1,613억원을 들여 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국·도비 44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701억원으로 지방하천인 천북 신당천 및 건천 고천, 현곡 태암천 등지의 하천정비사업을 ‘23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은 각종 사업이 마무리되면 상습적인 침수피해 해소는 물론이고 하천기능 향상과 더불어 시민들이 공감하는 친수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재해 위험도가 높은 하천에서 국·도비 확보를 통해 재해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아름다운 하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국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